메인메뉴 바로가기
왼쪽메뉴 바로가기
하단메뉴 바로가기

VIEWERS CENTER 시청자 센터

청취자게시판

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 SQ지도사 연구과정 1차 공개세미나에 초대합니다 작성일 2021.07.02
작성자 그냥사람
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 SQ지도사 연구과정 1차 공개세미나에 초대합니다
일시: 2021년 7월13일 오전 10시 30분 및 19시 30분
장소: 동서대학교 양정캠퍼스 804호실(부산지하철 양정역 2번 출구)
문의: 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 교학과 051-949-8090~1
*별도 수강료 및 준비물 필요없음
SQ(Spiritual Quotient)는 IQ(지능지수)와 EQ(감성지수)에 대응하는 새로운 개념으로 영성지능 또는 영성지수라고도 하는데
의미와 가치의 문제를 다루고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개념의 지능을 말합니다.
SQ는 기존의 가치를 인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적으로 발견하는 지능이기 때문에
IQ나 EQ가 낮아서 학습능력이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SQ를 계발하면 탁월한 리더십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.
종교인·최고경영자(CEO) 등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.
현재 서울교육청에서 진로교육에 SQ를 활용하고 있으며 전국 많은 대학 중고교 250여 곳에서 이 SQ를 학생지도 및 상담에 활용하고 있습니다.
그리고 SQ지도사 자격증이 군에서 학군장교(ROTC)를 선발할 때 가산점이 부여되는 자격증으로 인정받았습니다.
한국생산성본부(Korea Productivity Center)에 공식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설하였고 많은 기업들도 교육 프로그램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.
SQ지도사 자격을 부여받고 전문가로 활동하면 각급 교육기관 및 교회 등에서 전문강사로 활동하게 되며 청소년 진로 진학 컨설턴트로 창업도 가능합니다.
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(양정캠퍼스)에서는 이 SQ전문가를 양성하는 연구과정을 9월부터 운영할 예정입니다.
연구과정 수료자는 글로벌 SQ연구소의 SQ지도사 자격증을 발급합니다.
공개세미나 및 연구과정 개설에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홍보를 부탁드립니다.
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장 남 일 재 올림
목록

댓글작성

전체댓글 (0)